신용대출은 일반적으로 은행에서 받는데요. 대출가능 한도내에서 일시에 돈을 빌려서 상환기간까지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외 대출방식은 마이너스통장으로 원하는 시기에서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여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은행에서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방법외 많은분들이 활용하는 방법이 바로 신용카드의 카드론 또는 현금서비스인데요. 신용카드 카드론은 장기카드대출로 단기카드대출에 비해서 한도가 많고 이용기간도 더 길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는 돈이 급하게 필요할 때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큰돈을 빌릴 수 없고, 이자가 상대적으로 높아 꼭 필요할 때만 짧게 이용하고 상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은행 마이너스통장 이용과 신용카드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어떤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런 경우라면 당연히 은행상품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데 신용카드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신용점수(신용등급)의 하락의 원인이 되므로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은행 대출을 우선적으로 활용해야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카드론을 사용하게 되면 신용점수 하락이 발생되는데요. 그럼 과연 하락된 신용점수가 회복하는데는 어느정도 시간이 걸릴까요?
장기카드대출(카드론)을 이용하게 되면 신용점수 150점 가량이 하락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신용평가회사인 올크레딧, 나이스 평가사에서 확인되바이니 신용점수에 유의하여 꼭 필요할 때만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카드론을 이용하였다면 가급적 빠른 시간내에 상환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상환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신용점수 회복에 불리하기 때문입니다.
카드론으로 이용한 금액을 전액 상환을 해도 신용점수가 회복되는데는 2주가량이 소요된다고 하는데 문제는 완벽하게 상환이 이루어졌다고 해도 하락된 신용점수가 원상회복이 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러므로 신용점수가 낮은 경우에는 되도록 다른 대출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하고, 신용점수가 높은 분이라면 짧게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